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KRiC 철도산업정보센터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Rail Network 실현. 한국철도시설공단
홈 > 철도소식 > 국내철도뉴스

국내철도뉴스 유관기관 및 철도관련 언론사를 통해 매일 수집하고 있는 국내 철도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카카오톡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밴드에 공유

제목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열차운행선 인접공사개소 안전점검 시행
출처 레일뉴스
등록일 2017.04.2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열차운행선 인접공사개소 안전점검 시행
위험요인을 사전 발굴하고 선제적 대응하여 열차안전운행 확보

안전점검 브리핑 중이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는 19일(수) 열차운행선 인접공사의 불안전 요인을 원천적으로 근절하여 공사장 안전관리 및 열차안전운행 확보를 위해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이날 특별점검은 충북선 오송-청주간 오송바이오폴리스 지하차도 신설공사개소에 본부장을 포함한 철도공사 안전점검자 6명과 공사관계자 7명이 함께 대형건설장비 사용 시 노반보강, 지지대 설치, 크레인 전도방지대책 여부 및 열차접촉 지장여부 등을 중점점검 하였다.
* 오송바이오폴리스 지하차도 신설공사는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수탁사업으로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와 국도36호선의 진입도로 구간 중 충북선 철도 하부를 횡단하는 지하차도 건설공사이다.

안전점검 시행중인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직원들

양운학 대전충남본부장은 “열차운행선 인접공사 안전관리를 위해 상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불안전요인을 사전 제거하여 단 한건의 열차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quizcar@naver.com
[출처 : 레일뉴스(http://www.itrailnews.co.kr/)]